주체 91(2002)년 10월 16일(수)                                                                                         통일여명 편집국 주관

    
※강조된 문단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조선노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당이다 (5)

주체 84(1995)년 10월 2일

통일여명 편집국 해설

 

김일성동지의 성스러운 위업, 주체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완성하기 위하여서는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우리 당을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

우리는 경애하는 김일성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우리 당을 영원히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김일성동지의 위대한 사상과 이론, 혁명적 영도방법을 옹호고수하며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철저히 구현하여야 한다. 혁명과 건설의 모든 사업을 김일성동지께서 구상하시고 의도하시고 몸소 실천적 모범을 보여 주신대로 하며 모든 것을 김일성동지식으로 해나가는 것, 이것이 우리 당을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 길이며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해 나가는 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철저히 구현해 나가야 한다.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은 우리 당의 유일한 지도사상이며 우리 당과 혁명의 승리의 기치이다.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을 떠나서 김일성동지의 당에 대하여 말할 수 없으며 당의 위업의 승리에 대하여 생각할 수 없다.

우리는 전당의 주체사상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주체사상교양을 더욱 강화하여 당안에 하나의 사상, 주체사상만이 꽉 들어차게 하며 전당이 주체사상으로 숨쉬고 주체사상으로 맥박치게 하여야 한다. 모든 당원들을 주체의 혁명적 세계관이 튼튼히 선 주체형의 공산주의혁명가로 키워야 하며 언제나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는 주체사상의 순결성을 고수하고 주체사상을 끊임없이 심화발전시켜야 한다. 사상의 변질은 당의 변질을 가져오며 혁명과 건설을 파멸의 길로 이끌어 가게 된다. 주체사상의 순결성을 고수하는 것은 우리 당의 혁명적 성격을 고수하는 것이며 당의 위업을 고수하는 것이다. 부르조아반동사상과 수정주의를 비롯한 온갖 기회주의사상조류의 침습을 반대하여 끊임없이 투쟁하며 이색적인 사상조류들이 우리 내부에 발붙이고 자라날 수 있는 자그마한 틈도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주체사상의 혁명적 진수와 순결성을 고수하면서 시대와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주체사상을 심화발전시키고 풍부화하며 주체사상의 위대성을 더욱 빛내어야 한다.

우리는 ≪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라는 당의 구호를 높이 들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사업을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해나가야 한다. 당건설과 군건설, 경제건설과 문화건설에서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여 나라의 정치, 경제, 군사적 위력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주의적 민족문화를 개화발전시키며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전면적으로 높이 발양시켜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마련하여 놓으신 우리 당의 통일단결을 눈동자와 같이 지키며 더욱 튼튼히 다져 나가야 한다.

당대열의 통일단결은 당의 생명이며 통일단결은 곧 당의 힘이다.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유일사상체계에 기초한 가장 순결하고 가장 공고한 통일단결이며 우리 당의 불패의 위력의 담보이다.

우리는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당건설의 기본노선으로 일관하게 틀어쥐고 나가야 하며 하나의 사상, 하나의 중심에 기초하여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결합된 우리 당의 통일단결을 고수하고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 모든 간부들과 당원들이 당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 양심화, 도덕화, 생활화하고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당의 영도를 높이 받들어 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는 당의 통일단결을 좀 먹는 온갖 불건전한 요소들을 반대하고 당대열의 순결성을 철저히 보장하여야 한다.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높은 수준에 이르렀지만 결코 자만하여서는 안된다. 당의 통일단결은 끊임없는 사상교양과 사상투쟁을 통하여서만 유지되고 공고화될 수 있다. 가족주의, 지방주의, 종파주의를 비롯한 당의 통일단결을 좀 먹고 저해하는 사소한 요소도 허용하지 말고 제때에 극복하여야 하며 당안에 언제나 단결의 정신, 단결의 기풍이 차넘치도록 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이민위천의 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여 당과 인민의 혈연적 연계를 더욱 강화하며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끊임없이 공고발전시켜야 한다.

우리 당은 인민을 위하여 존재하며 인민의 자주적 요구와 이익을 위하여 투쟁하는 것을 본분으로 하고 있다. 인민을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며 인민과 혼연일체를 이루는 것은 김일성동지의 당의 본성이며 기본특징이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김일성동지께서 키워 오시고 김일성동지의 영도 따라 혁명의 폭풍우를 헤쳐 온 위대한 혁명적 인민이며 우리 당의 인덕정치와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아래에서 고상한 사상정신적 풍모를 지닌 훌륭한 인민이다. 우리 당은 당과 혁명에 끝없이 충직한 우리 인민을 굳게 믿고 있으며 우리 인민의 무비의 영웅성과 무진장한 창조력에 의거하여 모든 난관과 시련을 이겨 나가고 있다. 우리 당에 대한 우리 인민의 절대적인 신뢰와 한결같은 지지는 우리 당의 불패의 힘의 원천이며 가장 훌륭한 우리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것은 우리 당의 크나큰 영예이며 자랑이다.

우리는 인민을 사랑하고 인민대중의 요구와 이익을 옹호하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이고 창조적인 생활을 위하여 투쟁하는 우리 당의 일관한 사상과 방침을 철저히 관철해 나가야 한다. 우리 당을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이끌어 주며 보살펴 주는 참다운 어머니당으로 더 잘 건설하며 일군들속에서 인민에 대한 복무정신을 높여 당의 인덕정치를 더욱 빛나게 구현하도록 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인민의 충복이 되고 인민의 이익의 옹호자가 되어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는 김일성동지께서 창조하신 청산리정신, 청산리방법을 철저히 관철하며 ≪전당이 군중속에 들어가자!≫는 당의 구호를 계속 높이 들고 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언제나 인민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대중과 생사고락을 같이하며 대중을 가르치고 대중에게서 배우며 대중의 혁명적 열의와 창조적 적극성을 발동하여 혁명과업을 수행하는 혁명적이고 인민적인 사업기풍을 더욱 튼튼히 세워야 한다. 일군들속에서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를 철저히 반대배격하고 겸손하고 소탈한 품성을 가지며 검소하고 청렴결백한 생활기풍을 확립하도록 하여야 한다.

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을 믿고 당과 인민이 한덩어리가 되어 힘차게 투쟁하며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더욱 굳건히 다져야 한다. 우리는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난국을 뚫고 전진하여 온 것처럼 앞으로도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승리와 영광의 길을 열어 나가야 한다.

오늘 우리 당과 인민은 새로운 역사적 진군길에 들어섰다. 우리 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업적을 충직하게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김일성동지의 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할 것이다.

조선노동당은 영원히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빛날 것이다.

 

This counter provided for free from HTMLcounter.com! copyleft © 통일여명 편집국
이 문서는 Internet Explorer v5.0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