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 91(2002)년 10월 13일(일)                                                                                         통일여명 편집국 주관

    
※강조된 문단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조선노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당이다 (2)

주체 84(1995)년 10월 2일

통일여명 편집국 해설

 

우리 당건설의 역사는 김일성동지의 영도밑에 주체사상과 그에 기초주체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 을 빛나게 구현하여 온 역사이다.

우리 당은 주체사상을 지도사상으로 하여 건설되고 강화발전되어 온 주체의 혁명적 당이다.

당의 지도사상에 의하여 당의 성격투쟁목적, 당건설과 당활동의 기본방향이 규정되며 당의 전투력위력이 좌우되게 된다. 위대한 사상에 의하여 지도되는 당만이 위대한 당으로 될 수 있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어 인민대중에게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정확한 길을 밝혀 주시고 공산주의운동역사에서 처음으로 주체사상에 의하여 지도되는 새로운 주체형의 혁명적 당을 건설하신 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룩하신 가장 빛나는 업적이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적 지향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새로운 과학적 세계관이며 노동계급의 혁명사상발전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온 위대한 사상이다. 주체사상은 우리 당건설의 사상이론적 기초이며 혁명과 건설의 유일한 지도적 지침이다. 우리 당은 일관하게 주체사상을 지도적 지침으로 삼고 당건설과 당활동을 진행하여 왔으며 이것으로 하여 가장 공고한 토대를 가진 강유력한 혁명적 당으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영도하는 위대하고 권위있는 당으로 강화발전될 수 있었다. 주체사상을 지도사상으로 하여 당건설과 당활동을 진행하여 온 여기에 우리 당건설의 근본특징이 있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위대한 주체사상과 여러 단계의 혁명투쟁을 영도하는 과정에 쌓으신 풍부한 경험에 기초하여 노동계급의 당건설의 근본원리와 원칙, 그 실현방도를 새롭게 밝히시고 주체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을 전면적으로 체계화하시었다.

주체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은 한마디로 말하여 주체사상의 기본원리에 기초한 사람중심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 이다. 사람을 중심에 놓고 사람과의 사업을 통하여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는데 주체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의 본질이 있다. 당의 공고성과 위력, 당건설의 모든 성과는 당을 이루는 간부들과 당원들을 어떻게 교양하고 조직사상적으로 결속시키며 당의 사회계급적 지반을 이루는 군중을 당의 두리에 얼마나 튼튼히 묶어세우는가 하는데 달려 있다. 사람과의 사업은 당건설의 기초이고 당사업의 기본이며 사상을 무기로 하는 노동계급의 당의 고유한 활동방식이다. 노동계급의 당은 사람과의 사업을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야 당대열을 튼튼히 꾸리고 당의 대중적 지반을 강화할 수 있으며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영도할 수 있다.

주체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은 혁명의 주체에 관한 원리에 기초하여 노동계급의 당건설의 근본원칙을 새롭게 밝히었다. 혁명의 주체는 수령, 당, 대중의 통일체이다. 인민대중은 당과 수령의 영도를 받아야 혁명의 주체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역할을 다할 수 있다. 혁명의 주체에서 수령은 최고뇌수이고 통일단결의 중심이며 당은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실현하는 정치조직이다.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떠나서 영도적 정치조직으로서의 당에 대하여 생각할 수 없으며 당이 대중과 결합되지 않고는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 나갈 수 없다. 수령을 중심으로 수령, 당, 대중이 일심동체가 될 때 가장 공고하고 위력한 혁명의 주체를 이루게 되며 그것은 혁명과 건설의 위대한 추동력으로 된다. 그러므로 노동계급의 당은 수령의 당으로,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실현하는 정치조직으로 건설되어야 하며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어야 한다. 이것은 노동계급의 당의 존재발전을 위한 근본요구이며 당건설에서 일관하게 견지하고 계승하여 나가야 할 근본원칙이다.

김일성동지의 당건설 사상과 이론은 노동계급의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철저히 구현하고 관철하여야 할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원리와 원칙, 방도들을 밝혀 준 것으로 하여 우리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튼튼히 꾸리고 당과 대중과의 혈연적 연계를 강화하며 당의 영도적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 나갈 수 있게위력한 사상이론적 무기로 되었다.

 

 

 

 

This counter provided for free from HTMLcounter.com! copyleft © 통일여명 편집국
이 문서는 Internet Explorer v5.0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