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 91(2002)년 10월 1일(화)                                                                                         통일여명 편집국 주관

    
※강조된 문단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조선노동당 규약 - 전문

 조선노동당 제 6차대회 개정

통일여명 편집국 해설

 

조선노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해 창건된 주체형의 혁명적 맑스-레닌주의당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1926년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공산주의적 혁명조직으로서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결성했으며 오랜 항일혁명투쟁을 통해 당 창건을 위한 조직적, 사상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에 기초하여 영광스러운 조선노동당을 창건하였다.

조선노동당은 우리 나라에서 노동계급과 전체 근로대중의 선봉적, 조직적 부대이며 전체 근로대중조직체 중에서 최고형태의 혁명조직이다.

조선노동당은 조선민족과 조선인민의 이익을 대표한다. 조선노동당은 근로자, 농민, 근로≪인텔리≫를 망라하는 근로인민들 가운데서 근로대중의 이익과 사회주의, 공산주의 운동의 승리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선봉적 투사들로서 조직한다.

조선노동당은 오직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주체사상, 혁명사상에 의해 지도된다.

조선노동당은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해 이룩된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계승 발전시킨다.

조선노동당은 자본주의사상과 마찬가지로 국제공산주의운동과 노동계급운동에서 나타난 수정주의, 교조주의를 비롯한 온갖 기회주의를 반대하고 맑스- 레닌주의의 순결성을 고수하기 위하여 견결히 투쟁한다.

조선노동당의 당면목적공화국 북반부에서 사회주의의 완전한 승리를 이룩하여 전국적 범위에서 민족해방과 인민민주주의의 혁명과업완수하는데 있으며 최종목적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와 공산주의사회를 건설하는데 있다.

조선노동당은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 것당건설과 당활동의 기본원칙으로 삼는다.

조선노동당은 주체사상을 기초한 전당의 사상의지적 통일단결을 계속 강화한다.

조선노동당은 프롤레타리아독재를 실시하며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의 총노선으로서 천리마운동사상, 기술, 문화혁명을 추진한다.

조선노동당은 노동계급영도적 역할을 높임으로써 노농동맹을 기초로 한 전 조선의 각계각층 애국적 민주역량들과의 통일전선을 강화하기 위하여 투쟁한다.

조선노동당은 인민들의 물질적 및 문화적 수준을 끊임없이 높이는 것을 최고의 활동원칙으로 삼는다.

조선노동당은 사람과의 사업을 당사업의 기본으로 삼는다.

조선노동당은 모든 당사업의 기본원칙으로 계급노선과 군중노선을 관철한다.

조선노동당은 항일유격대식 사업방법, 청산리정신 및 청산리방법을 철저히 관철한다.

조선노동당은 온 사회의 혁명화, 노동계급화, 인텔리화를 촉진하고 사회주의의 물질, 기술적 토대를 공고히 하며 나아가서 사회주의제도를 강화하고 사회주의의 완전한 승리를 촉진시키기 위한 투쟁에서 사상, 기술, 문화혁명을 활발히 진행한다.

조선노동당은 남조선에서 미제국주의 침략군대를 몰아내고 식민지통치를 청산하며 그리고 일본군국주의의 재침기도를 좌절시키기 위한 투쟁을 전개하고 남조선인민들의 사회민주화와 생존권투쟁을 적극 지원하고 조국을 자주적 평화적으로 민족대단결의 원칙에 기초하여 통일을 이룩하고 나라와 민족의 통일적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투쟁한다.

조선노동당은 자주성프롤레타리아국제주의원칙에 기초하여 사회주의나라들과의 단결국제공산주의운동과의 연대성을 강화하고 세계의 모든 신흥세력나라 인민들과의 친선, 협조관계를 발전시키며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인민들의 반제민족해방운동과 자본주의나라들의 노동계급과 그밖의 인민들의 혁명투쟁을 지지하고 광범한 연합전선을 실현하여 미국을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지배주의를 반대하며 평화와 민주주의, 민족적 독립과 사회주의 공동위업의 승리를 쟁취하기 위하여 투쟁한다.

 

This counter provided for free from HTMLcounter.com! copyleft © 통일여명 편집국
이 문서는 Internet Explorer v5.0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