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효는 혁명가의 최고인격이다.

주체 94년 3월 20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은 수령에 대한 충성과 효성이 혁명가의 기본품성이며 가장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라는 깊은 뜻을 담고있다.

인격이란 인간으로서 가지는 품위와 자격을 말한다.

사람의 인격에서 기본을 이루는것은 그의 정신도덕적풍모이다.

혁명가의 인격은 혁명가로서 지니는 풍모와 품격이며 그것은 혁명에 대한 충실성에 의해 평가된다.

혁명에 대한 충실성은 수령에 대한 충실성과 효성에서 가장 높이 발양된다.

수령은 혁명의 최고뇌수이며 통일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이다. 그러므로 혁명가의 인격은 수령을 모시는 자세와 립장, 수령의 위업에 대한 태도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난다.

혁명가의 충효는 수령을 해와 달이 다하도록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시는것을 혁명적의리로 여기는 가장 깨끗한 량심이며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수하려는 확고한 신념과 의지이다.

혁명가의 정신도덕적풍모에서 이보다 더 순결하고 숭고한것은 없다.

그러므로 충효는 혁명가의 최고인격으로 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숭고한 충효심을 최상의 높이에서 체현하고계시는 최고의 인격자이시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경애하는 장군님의 충혀심의 숭고한 모범을 따라배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 량심화, 도덕화, 생활화해나감으로써 혁명가의 고상한 품격을 끊임없이 완성해나가야 한다.

 

 

 충효일심은 최강의 무기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은 자기 수령, 자기 령도자를 충성과 효성을 다하여 높이 받들어모시는것이 혁명승리의 결정적담보라는 진리를 밝혀주고있다.

충효일심이란 자기 수령, 자기 령도자를 진심으로 변함없이 높이 받들어모시는 충성의 한마음을 말한다.

수령은 사상을 주고 전략전술을 주는 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이며 혁명의 최고뇌수이다.

수령을 중심으로 한 일심단결이 없이 그리고 수령의 탁월한 령도를 떠나서 혁명승리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우리 혁명은 위대한 수령님과 경애하는 장군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수령님과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를 충성으로 받듦으로써 준엄한 시련을 헤치고 빛나는 승리의 한길을 걸어왔다.

장구한 혁명투쟁력사와 오늘의 현실은 수령에 대한 충효일심이야말로 백전백승의 가장 위력한 무기라는것을 확증하여주고있다.

우리는 어떤 바람이 불어오고 어떤 역경에 처하더라도 경애하는 장군님에 대한 변함없는 충효일심을 깊이 간직하고 그이의 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