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귀중한 것은 돈이 아니라 사람이다

주체 93년 9월 22일

 

위대한 김정일영도자님의 이 명언에는 그 어떤 물질적 재보보다도 사람을 더 귀중히 여겨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주체사상에 의해 독창적으로 밝혀진 바와 같이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존재입니다. 사람이 가장 귀중한 존재로 되는 것은 바로 사람이 세계의 주인이며 귀중하고 가치있는 물질문화적 재보를 창조하는 힘있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물질적, 정신적 재보들은 다 사람에 의해 창조된 것이며 그것들은 사람에게 이용되고 봉사하는 한에 있어서만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돈이나 물건은 없다가도 생기고 있다가도 없어지기도 하지만 사람이 없으면 물질적 재보가 창조될 수 없습니다. 하기에 사람은 그 어떤 물질적 재보에도 뒤질 데 없이 제일 귀중한 존재로 됩니다.

≪세상에서 제일 귀중한 것은 돈이 아니라 사람이다≫

위대한 김정일영도자님의 이 명언은 변혁운동의 전위투사들이 마음속 깊은 곳에 간직해야 할 금언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가 변혁운동을 벌여 나가는 이 땅의 현실은 황금만능의 세상입니다. 이러한 사회현실을 사람들에게 돈, 황금만 있으면 모든 것이 다 되는 것으로 생각하게 해왔습니다. 이러한 가치관에 오염된 사람들은 의식화․조직화해서 변혁운동을 성공적으로 벌여 나가려면 세상에서 제일 귀중한 것이 돈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