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문

    주체 93년 2월 9일

 

우리 민족이 세기의 혼란에도 드팀없이 자주의 긍지를 만방에 떨칠 수 있게 된 것은 바로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이 영도의 중심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영도에 의해 이북은 그 어떠한 방해도 능히 타승하는 자주의 철벽요새로 되었으며, 숭고한 도덕의리가 충만하는 군자의 나라, 광폭정치로 불피워 자주성을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의 등대로 되고 있습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영도아래 남한의 애국자들과 애국민중들은 주체의 사상 이론 방법으로 무장하여 미제와 매판파쇼의 조락을 앞당기고 있으며, 위대하신 김일성주석님의 조국통일 유훈을 관철하기 위해 용약매진하고 있습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은 실로 위대하신 수령 김일성주석님의 뒤를 이어 우리 민족의 가장 높이 받들어 모신 절세위인이십니다.

우리는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께서 불원천리를 누비시고 백만리를 꿰뚫으시며, 인류역사를 총화하시고 궁극적 미래를 관장하시는 주옥같은 명언들을 접하며 일파만파 형언할 수 없는 피의 솟구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누구나 많은 경험에서 우러나는 말을 할 수 있고 동서고금을 통털어 수 많은 위인들이 명언들을 남겼지만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처럼 이민위천의 절대적 진리를 가장 높은 단계에서 체현하시고, 최고경지의 사상이론적 예지로 말리 갈수록 빛을 더하는 명언을 남기신 분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명언들은 실로 그 분의 참된 인간상에 탄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자주적 삶의 좌표로, 실천의 버팀목으로, 타협을 모르는 원칙적 무기로 됩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명언에서 우리는 먼저 이민위천의 좌우명으로 위대한 인민애와 동지애를 가장 높이 체현하신 그 분을 만날 수 있으며, 우리 또한 그 분의 뜻을 따라 한몸같이 영생하는 힘과 좌표를 체득할 수 있습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명언에서 우리는 무엇보다도 인류사 유례가 없었던 광폭정치, 인덕정치를 현실속에서 구현하는 과정을 깨우칠 수 있으며, 실천적으로 우리 삶에 백방으로 실현하는 무기로 전화시켜야 합니다.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명언에서 우리는 무엇보다도 실천과 관련한 제영역들, 즉 조국통일위업과 정치, 문화, 역사, 철학 등등에서 명쾌한 필승의 해답을 받고, 원칙에 따라 드팀없이 나아갈 수 있게 하는 방향타를 쥘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이렇듯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명언을 접하며 위대한 광폭정치의 품안에서 이를 현실적으로 체현하는 힘을 지닐 수 있게 하고, 더욱 높은 단계에서 순결한 사상의지를 드높일 수 있게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 민족이 자주적인 운명을 개척하는 길에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말씀이 꽃이 되고, 나침반이 되며, 이정표가 되는 만큼 우리는 명언들을 가슴깊이 새기고 위대하신 김정일장군님의 영도따라 혁명위업에 한몸바쳐 싸워 나가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