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도서 「인민적 시책에 비낀 위인일화」 중에서
 


 

어느해 여름날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학생소년들의 예술공연을 보시고 꼬마예술가들을 만나주신 일이 있었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키가 크고 몸매가 고운 아이들을 가리키시며 모든 아이들을 저애들처럼 키우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단백질과 칼시움을 비롯하여 키가 클수 있는 영양을 섭취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아이들의 키를 빨리 크게 하는 영양제를 해결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언제나 인민들과 아이들의 건강과 성장발육을 놓고 마음쓰시며 사랑과 로고를 바쳐가시는 그이의 말씀을 전달받은 식료공학과 영양위생학부문의 과학자들은 새로운 영양제를 연구개발하기 위한 사업에 달라붙었다.

고심참담한 연구를 거듭하던 그들은 마침내 새로운 영양제를 만들어내게 되였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위대한 수령님께 그 사실을 보고드리면서도 마음이 놓이지 않았다. 그 영양제의 주원료는 사탕이였는데 당시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관련하여 사탕값은 하늘높은줄 모르고 뛰여오르고있었기때문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과학자들이 올린 영양시제품을 책상우에 놓으시고 그것을 이윽토록 바라보시다가 이것이 리진이란 말이지, 리진, 리진… 하고 거듭 되뇌이시였다.

그러시더니 돈이 아무리 많이 들어도 아이들을 위해서는 리진을 생산해야 한다고 하시며 여기에 필요한 사탕을 자신께서 책임지고 대주겠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의 이 말씀을 전달받은 과학자들은 또다시 분발하여 새로운 영양제개발을 위한 연구사업에 달라붙었다.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할 영양제연구에 그토록 크나큰 관심과 사랑을 돌려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높은 뜻을 받들고 그들은 연구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그후에 젖소에서 짜는 소젖보다 못지 않는 새로운 영양제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다.

이 자료를 보고받으시고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느 한 중요한 회의에서 새로 만든 영양제의 우월성을 하나하나 분석하시며 이것으로 하여 큰 문제가 풀렸다고, 나는 우리 나라의 모든 어린이들과 학생들을 어떻게 하면 더 잘 먹여 그들을 튼튼한 체력을 가진 나라의 믿음직한 역군으로 키우겠는가를 늘 생각하고있었는데 이 연구성과는 이러한 우리의 걱정을 덜어주었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할 영양제의 개발을 두고 그처럼 만족해하시는 그이의 말씀을 들으며 회의참가자들은 후더워오르는 가슴을 진정할수 없었다.

아이들을 보시면 키에 대하여 근심하시며 더 좋은 영양제를 먹일데 대하여 생각하시는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이처럼 크나큰 사랑에 의하여 아이들의 성장발육을 촉진할수 있는 새로운 영양제가 개발되였던것이다.

오늘도 무럭무럭 자라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사람들은 아이들의 키를 두고 그처럼 마음써오신 김일성주석의 한량없는 사랑을 뜨겁게 되새기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