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도서 선군의 어버이 김일성장군(3)중에서 


 

 


주체42(1953)년 8월 중순 평양에서는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전국전투영웅대회가 진행되였다.

전국전투영웅대회, 이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장군님께서 공화국영웅들이 미제와 싸워이긴 그 기세, 그 기백으로 전후 인민군대강화와 복구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선봉적, 모범적역할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을 계속 영웅적위훈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의도에서 마련하신 대회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장군님께서는 전국전투영웅대회에 몸소 참석하시여 《공화국영웅들은 조국해방전쟁에서 세운 불멸의 위훈을 계속 빛내여나가야 한다》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먼저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한 정의의 조국해방전쟁에서 애국적헌신성과 영웅성, 대담성을 발휘하여 특출한 공훈을 세운 영웅들에게 뜨거운 감사와 열렬한 축하를 보내시고 전선과 후방에서 조국과 인민,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에 대한 무한한 충성심을 안고 미제침략자들을 무찌르는 전투에서 생명을 아끼지 않았으며 있는 힘과 용기를 다하여 영웅적으로 싸운 공화국영웅들과 로력영웅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계속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오늘 인민군대는 인민들의 평화적로동을 수호하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가적리익을 보위하는 영광스러운 임무를 수행하고있다고, 이 임무를 수행하는데서 동무들이 중요한 역할을 놀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공화국영웅들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우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공화국영웅들이 인민군대를 강화하는데서 핵심적역할을 수행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공화국영웅들은 인민군대의 륙군, 해군, 공군을 불패의 전투대오로 더욱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군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서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의 경험과 교훈을 옳게 총화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동무들은 전쟁경험을 총화하고 전쟁에서 얻은 교훈을 살려 인민군대를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강력히 전개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또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인민경제복구발전을 위한 투쟁에서 영웅들이 앞장설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영웅들은 인민경제를 복구하고 인민들의 생활을 안정향상시키며 나라의 경제적토대를 더욱 튼튼히 다지는 전투적과업을 수행하는데 한사람같이 떨쳐나서 이 투쟁에서도 빛나는 공훈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 연설에서 영웅들과 모범군인들은 자기를 영웅으로, 모범군인으로 키워준 로동자, 농민, 근로인테리, 전체 군인들과 한덩어리가 되여나감으로써만 보다 훌륭한 공훈을 세울수 있고 인민들속에서 대중적영웅주의를 배양할수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을 영웅으로 만들수 있다고 하시면서 자신께서는 동무들이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가 맡겨준 영광스러운 임무를 영웅적으로 완수하며 우리 나라의 통일과 자주독립, 조국의 번영을 위한 성스러운 위업에서 반드시 승리하리라는것을 확신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공화국영웅들에 대한 위대한 수령 김일성장군님의 사랑과 믿음은 전국전투영웅대회 참가자들에게 베풀어주신 은정에도 뜨겁게 어리여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회에 참가하는 영웅들이 회의가 열리기 10여일전에 평양에 올라와 공장과 학교들을 견학하면서 휴식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시고 그들의 건강을 념려하시여 의사까지 보내주시였다. 그리고 대회가 끝난 다음에는 대회참가자들의 한결같은 념원을 헤아리시여 영웅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또한 조국해방전쟁시기 전선에서 잘 싸운 공화국영웅 12명을 친히 부르시여 담화를 하시였으며 대회참가자들을 위하여 성대한 연회까지 베풀어주시였다.

전국전투영웅대회이후 인민군대는 임의의 시각에 원쑤들이 덤벼들어도 철저히 소멸할수 있는 전투동원준비가 갖추어지고 조국의 방선은 더욱 굳건히 다져지게 되였다. 뿐만아니라 재더미를 헤치고 부강조국의 새 터전을 다지는 복구건설의 전투장마다에서는 날마다 영웅적위훈과 기적이 창조되는 자랑찬 화폭들이 펼치여졌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 마련하신 전국전투영웅대회는 인민군대의 강화와 전후복구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전화의 영웅들이 언제나 앞장에 서고 그들의 모범을 따라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이 모두가 영웅적기개를 남김없이 발휘하여 영웅조선의 기상을 떨치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