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도서 『정의의 수호자』중에서
 

  

 

사상론을 좌우명으로 삼으시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사상의 힘, 사상의 위력으로 세계 사회주의운동을 이끌어가고계신다.

그 사상의 힘, 사상의 위력은 다름아닌 주체사상의 힘, 주체사상의 위력이다.

주체92(2003)년 10월 4일 프랑스의 수도 빠리에서는 전세계 주체사상신봉자들과 진보적인류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 현 세계에서의 유럽의 자주화에 관한 주체사상토론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토론회에서는 자주적인 유럽건설에 관한 빠리선언이 만장일치로 채택되였다.

선언은 주체사상이 력사상 처음으로 사람의 본질적특성인 자주성을 발견하고 그 실현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과학적해답을 준 위대한 사상이라고 하면서 사람들에게 자주성에 대한 자각을 심어주고 자기 힘을 믿고 일떠서도록 하는데서 주체사상보다 더 위력하고 훌륭한 사상은 없다, 주체사상으로 의식화할 때 사람들은 자주의 넋과 신념을 지니고 나라와 민족,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는 성스러운 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서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로동계급의 과학적선진사상이 처음으로 출현한 유럽에서, 여러 나라들에서의 사회주의붕괴를 산생시킨 유럽에서 이러한 목소리가 울려나온것은 주체사상의 정당성과 위대한 생활력, 거대한 위력에 대한 뚜렷한 과시였다.

주체사상을 칭송하고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사회주의운동을 전진시키려는 진보적인류의 목소리는 유럽땅에서만 울린것이 아니였다.

태평양건너 안데스산맥의 나라 뻬루와 인디아양의 섬나라 스리랑카에서도 울리였고 아프리카대륙의 나이제리아에서도 울려나왔다. 제국주의아성인 미국땅에서도 울려나왔다.

지구상의 곳곳에서 주체의 기발이 휘날리고있으며 주체사상은 명실공히 세계 사회주의운동을 향도하는 지도사상으로서의 지위를 그 어느때보다도 선명히 하였다.

이 경이적인 현실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령도하시는 전기간 주체사상의 견인력을 끊임없이 높여오신 결과에 이룩된 위대한 결실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서거하신 이후에만도 여러차례에 걸쳐 해당 부문 일군들에게 세계 사회주의운동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어느날 일군들에게 우리는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된것으로 하여 생겨난 불행한 측면만 보지 말고 그 결과 주체사상의 견인력이 높아진 측면도 보아야 한다고 일깨워주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시고 우리 당이 발전시켜나가는 주체사상이 인류가 나아갈 앞길을 뚜렷이 밝혀주는 우리 시대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되고있다는데 대하여, 주체사상의 기치밑에 대외활동을 벌려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가르치심은 일군들에게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그때까지만 하여도 해당 부문 일군들은 동유럽나라들과 이전 쏘련에서 사회주의가 련이어 붕괴되자 불행한 측면에 대해서만 생각하면서 사업을 소심하게 진행하고있었다. 조성된 정세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지 못하고 좁은 안목으로 그 일면만을 본탓이였다.

사실 세계 사회주의운동이 위기에 처하자 진보적인류는 변함없이 사회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진하는 우리 공화국을 경탄의 눈길로 바라보면서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인 주체사상의 정당성과 독창성을 새삼스럽게 느끼고있었다.

천재적인 예지와 비범한 통찰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운동앞에 조성된 이러한 정세를 예리하게 꿰뚫어보시고 주체사상의 견인력이 높아진 측면을 깨우쳐주시였던것이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귀중한 가르치심을 받아안으면서 일군들은 그이의 천재적예지와 비범한 통찰력에 다시한번 감탄을 금할수 없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주체사상을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지도사상으로 내세우고 적극 따라배우고있는 진보적정당들과의 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사회주의위업은 매개 나라 인민의 민족적위업인 동시에 국제적위업입니다. 매개 나라 공산당, 로동당들은 자기의 자주성을 지킬 권리를 가지는 동시에 다른 나라 당들의 자주성을 존중하며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동지적으로 단결하고 협조하여야 할 의무도 지니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라틴아메리카지역의 진보정당들을 사상리론적으로 적극 도와주도록 하시였다.

사회주의를 지향하고있던 이 지역의 진보정당들은 이전 쏘련과 동유럽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는 반면에 인민대중중심의 주체사회주의가 승승장구하는 현실을 목격하면서 주체사상의 생활력과 위력을 더욱 절감하게 되였다.

이러한 실태를 헤아리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이 당들에서 조직하는 주체사상과 조선로동당건설경험에 대한 강습이나 토론회들을 잘 도와주어 그들이 자기 나라 실정과 인민들의 지향에 맞는 옳바른 지도사상을 스스로 찾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이 지역 진보정당들속에서는 주체사상을 투쟁강령으로 삼고 사회주의운동을 벌려나가려는 움직임이 눈에 띄우게 나타났다.

브라질10월8일혁명운동지도부는 20여일간에 걸쳐 주체사상과 조선로동당건설경험에 대한 강습을 조직진행한 후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고 《브라질10월8일혁명운동은 김일성동지의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해나가는 조직》, 《자주성을 위해 투쟁하는 조직》이라고 규정한 강령을 새롭게 채택하고 당의 조직구조와 사업체계를 새로 개편하였다.

전원회의 보고에서 이 당 운동비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방법, 당건설과 당활동방법을 우리에게 세심히 가르쳐주시였다. 우리는 우리 운동을 조선로동당처럼 살아서 움직이는 당, 투쟁하는 당, 근로대중의 요구를 실현하는 산 조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메히꼬로동당은 주체85(1996)년과 주체86(1997)년 2차에 걸쳐 주체사상과 조선로동당건설경험에 대한 강습을 조직하여 자기 당일군들을 주체사상으로 무장시키였으며 그에 기초하여 주체사상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당강령과 규약을 작성하였다.

한편 뻬루로동자, 농민, 학생인민전선은 주체사상을 자기 나라 실정에 맞게 구현한 《포쎄쁘》사상을 당의 지도사상으로 규정하고 당강령과 규약을 바로잡았으며 뻬루좌익혁명동맹을 비롯한 여러 정당들도 당을 대중적정당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나갔다.

경애하는 장군님을 자기 운동의 명예지도자로 모시기로 결정한 가이아나아메리인디안행동운동은 운동안에  《김정일주의연구소조》를 결성하고 주체사상에 대한 연구보급사업을 심화시켜나갔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라틴아메리카지역의 진보정당들뿐아니라 새 사회건설을 지향하고있는 아시아지역의 진보정당들도 그들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사상리론적으로 적극 도와주도록 하시였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이 지역 정당들의 사상리론활동을 잘 도와줄데 대한 여러차례의 가르치심을 주시였으며 우리 나라에 와서 주체사상의 생활력과 위력을 체험하려는 그들의 소망도 풀어주시고 조선로동당대표단을 해당 나라들에 파견하시여 이 당들과의 사업도 적극 벌리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네팔공산당(통일된 맑스-레닌주의) 제6차대회, 전인디아진보전선에서 조직한 강습회 등 여러 대회와 회의들에 조선로동당대표단이 파견되여 이 당들과의 적극적인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이 지역의 수많은 진보정당대표단들이 공화국을 방문하여 주체사상의 생활력과 위력을 직접 체험하게 되였다.

이 과정에 아시아지역 진보정당들속에서는 주체사상을 따라배우려는 열의가 날로 높아갔으며 실천에 구현해나가기 위한 활동이 참신하게 벌어지게 되였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서유럽의 공산당, 로동당들과의 사업도 적극 벌려 이 당들이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사회주의운동을 자주적으로 벌려나가도록 하시였다.

동유럽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자본주의가 복귀된 뒤 서유럽에서는 적지 않은 공산당, 로동당들이 사회주의에 대한 신심을 잃고 우경투항주의의 길로 굴러떨어졌지만 반제, 사회주의기치를 들고 활동하는 군소정당들도 적지 않았다.

이 당들이 여전히 사회주의를 지향하고있는 점을 귀중히 여기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유럽지역 군소정당들과의 사업을 그들이 선행리론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자주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사상리론적으로 도와주는데 모를 박고 진행하도록 하시였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동유럽사회주의가 붕괴된 후에도 변함없이 혁명적원칙을 고수하면서 사회주의를 지향하고있는 서유럽의 어느 한 나라 정당과의 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시고 그들을 잘 도와주도록 하시였다.

이에 따라 조선로동당과 이 당사이에는 여러차례에 걸쳐 왕래가 이루어졌으며 이 과정에 두 당사이의 련계는 더욱 강화되였다. 특히 이 당에서 5.1절을 계기로 해마다 조직하고있는 진보정당들의 국제토론회에 매번 우리 대표단이 참가한것은 이들의 활동에 대한 커다란 고무로 되였다.

조선로동당과의 관계가 깊어지는 과정에 경애하는 장군님의 탁월한 사상과 고매한 풍모에 더욱더 매혹된 이 당 일군들은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는 대중적당을 건설하기 위한 활동을 힘있게 벌려나갔다.

주체사상의 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적원칙을 견지하면서 자주의 길로 전진하고있는것은 이 당뿐이 아니다.

영국신공산당, 스웨리예맑스-레닌주의공산당(혁명가) 등 유럽지역의 많은 진보적정당들이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주체의 길, 자주의 길로 나아가고있으며 그 수는 나날이 늘어가고있다.

주체사상을 따라배우기 위한 활동은 사회주의가 일시 좌절된 나라들속에서도 적극 벌어졌다.

지난날 주체사상을 외면하여온 우크라이나, 따쥐끼스딴, 까자흐스딴 등 여러 나라들에서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이 새롭게 나타나 뿌리를 내리였으며 로므니아사회주의(공산주의)당, 벌가리아공산당(맑스주의자), 슬로벤스꼬공산당을 비롯한 많은 정당들이 당안에 주체사상연구소조를 조직하고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사회주의운동을 벌리고있다.

특히 주목을 끄는것은 젊은 세대들, 청년들속에서 주체사상연구보급사업이 활발해지고 주체사상신봉자대렬이 늘어나고있는것이다.

지난 시기 소규모적으로 조직되였던 모스크바청년주체사상연구협회가 전로씨야에 지부를 둔 로씨야청년주체사상연구협회로 확대되고 우크라이나를 비롯한 독립국가협동체나라 청년들속에서도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이 결성되여 활동하게 되였다.

이처럼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주체사상의 위대한 견인력으로 세계 사회주의운동을 새로운 단계에로 끌어올리시였다.

주체의 붉은 노을이 지구를 덮을 그날이 바야흐로 다가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