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도서 민족을 사랑하시는 김정일장군」중에서

 


경애하는 장군님의 민족에 대한 사랑은 새로운 민족성을 창조하시어 우리 민족의 우수한 민족성을 더욱 빛내어 나가시는 데서도 찾아볼 수 있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었다.

『유산으로 내려오는 민족의 우수성에 기초하여  새로운 우수성들을 창조해 나갈 때 민족의 우수성은 더욱 개화발전하게 되며 민족적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는 데서 그것이 노는 역할이 커지게 된다.』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 도덕의 모든 분야에 걸쳐 민족의 새로운 우수성들을 끊임없이 창조하는 것은 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는 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역사적으로 내려오는 민족성을 그대로 답습만 하고 변화발전하는 시대와 현실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우수성을 창조하지 않으면 민족이 발전할 수 없으며 나아가서 민족성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 나갈 수 없다. 그러므로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민족의 새로운 우수성을 창조하는 것은 민족발전을 위한 중요한 요구로 된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민족의 발전과 민족적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 나가기 위하여 제기되는 이러한 요구를 깊이 헤아리시고 현명한 영도로 새로운 민족의 우수성을 창조해 나가시었다.

그러면 경애하는 장군님의 영도밑에 새롭게 창조된 우리 민족의 우수한 민족성은 무엇인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었다.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뭉치는 높은 단결정신, 주체의 사회주의에 대한 혁명적 신념, 조국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헌신성,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과 혁명적 낙관주의,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혁명적 의리와 동지애를 비롯한 우리 인민의 정신도덕적 우수성은 위대한 수령에 대한 충성과 효성에 원천을 두고 있으며 그것을 통하여 높이 발현되고 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경애하는 장군님의 영도밑에 우리 시대에 이르러 민족의 새로운 우수성이 창조되었으며 그것은 수령님에 대한 충실성,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뭉치는 높은 단결정신, 주체의 사회주의에 대한 혁명적 신념, 조국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헌신성,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과 혁명적 낙관주의 그리고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혁명적 의리와 동지애 등이다.

이와 같은 민족의 새로운 우수성은 스스로 그리고 저절로 창조된 것이 아니다. 민족의 새로운 우수성은 올바른 영도자, 민족적 우수성을 더욱 빛내이려는 참다운 민족적 수령을 모실 때에만 가능하다.

장군님께서는 우리 민족제일주의사상을 내놓으시고 우리 민족이 다른 민족보다 못지 않는 우수하고 발전된 민족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할 수 있도록 온갖 심혈을 다 기울이시었다.

그러한 노고속에서 우리 민족은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근본핵으로 하는 새로운 민족성을 간직하게 되었다. 자기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김일성민족의 민족성에서 핵을 이룬다.

우리 시대에 새롭게 창조된 민족의 모든 우수성들은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근본바탕으로 하고 있다. 수령의 두리에 일심으로 뭉치는 단결정신과 주체의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 온 사회에 차넘치는 혁명적 의리와 동지애는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심으로써 비로소 우리 민족이 지니게 된 우수한 민족성이다.

이러한 우수한 민족성은 오늘 우리 인민의 체질로 되었으며 그것으로 하여 우리 민족의 정신도덕적 풍모는 아름답고 숭고한 것으로 되고 있다.

선군시대에 이르러 우리 민족의 우수성은 더욱 높은 단계에서 꽃펴나게 되었다.

선군시대는 주체혁명위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이다. 선군시대와 함께 우리 인민은 그 이전시기에는 지닐 수 없었던 새로운 민족성을 지니게 되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우리 인민과 민족이 엄혹한 시련을 겪게 되었던 그 역사적 시기에 전군, 전민을 불러일으키시어 「고난의 행군」과 강행군을 성과적으로 이겨내도록 이끄시었으며 그 나날에 새로운 민족성이 창조되도록 하시었다.

그 하나는 혁명적 군인정신이다.

혁명적 군인정신이란 수령결사옹위정신, 결사관철의 정신, 영웅적 희생정신이다.

엄혹하였던 시련의 나날에 우리 인민군대는 안변청년발전소 건설장에서 혁명적 군인정신을 높이 발휘하였으며 그것이 인민군대와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정신으로 간직되게 되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에 대한 정력적인 현지시찰의 나날에 군인들 속에서 높이 발휘되는 군인기질, 군인본때, 군인품성을 발견하시고 전체 인민이 그것을 따라 배우도록 이끄시었다.

선군문화는 우리 인민의 고유한 우수성으로 높이 자랑 떨치게 된 민족성이다. 선군문화는 선군시대에 인민군대에 의하여 창조된 우수한 민족성이다.

혁명적 군인정신을 구현한 선군문화는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인민군대의 사상정신생활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오게 하고 온 나라에 혁명적 기상이 나래치게 한 혁명문화이다.

선군시대에 이르러 인민군군인들이 창조한 선군문화는 우리 인민의 사상정신적 풍모를 더욱 아름답게 하며 도시와 마을, 일터를 인민군군인들의 병영답게 알뜰하고 규모있게 꾸리며 노래와 춤, 생활방식을 비롯한 사회의 모든 문화생활분야를 혁명적 군인정신의 요구대로 변혁시켜 나가는 우리 인민의 우수한 민족성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혁명적 군인정신과 함께 선군문화가 우리 민족의 우수한 민족성으로 자리잡게 됨으로써 우리 민족이 자기의 운명을 자기의 힘으로 개척해 나가는 강대한 민족으로,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우수한 문화를 꽃피워 나가는 발전된 민족으로 자랑 떨치게 되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현명한 영도밑에 선군시대에 창조된 모든 성과들과 민족적 특성들은 우리 민족의 위대성과 우수성을 빛내이는 귀중한 사상정신적 및 물질적 담보로 되고 있다.

선군시대와 함께 새로운 민족성을 창조하시어 우리 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주신 장군님의 민족사랑은 참으로 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