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제일주의는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이다.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으로 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그것이 우리 겨레의 우수한 민족정신들을 집대성하고 있는 위대한 정신이기때문이다.

우리 민족사는 민족자주권과 함께 민족정신수호와 계승발전의 역사이기도 하다.

우리의 민족적 자주권과 민족정신을 말살하기 위한 왜래침략자들의 침공은 오랜 옛날부터 끊임없이 감행되어왔다.

우리 민족은 그때마다 왜래침략자들의 침공을 용감하게 물리쳤으며 민족의 존엄과 민족정신을 영예롭게 수호하여왔다.

특히 일제가 우리 나라를 강점하고 우리 민족을 동화시키기 위하여 민족적인 모든 것을 말살하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지만 우리의 우수한 민족성과 강한 민족정신을 말살할 수는 없었다.

우리의 민족성과 민족정신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며 빛내이는데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은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왔다.

항일혁명전쟁과 반미조국해방전쟁은 역량대비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는 세계전쟁사상 유례드문 간고한 투쟁이었다.

이 전쟁에서 조선인민이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여 조국광복을 이룩하고 민족의 자주권을 수호할 수 있은 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영도밑에 조선인민의 자주정신과 단결정신, 투쟁정신이 전면적으로 높이 발양된 결과였다.

민족정신은 원수와의 판가리싸움에서만이 아니라 창조와 건설에서도 발양된다.

조선인민의 남다른 민족정신은 모든 것이 잿더미로 된 폐허위에서 짧은 기간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운 위대한 창조의 역사에서도 뚜렷이 과시되었다.

이와 같이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우리 겨레의 우수한 민족정신이 고수되고 계승발전되는 과정에 이룩된 위대한 승리와 성과에 기초하여 형성된 가장 높은 민족정신이다.

그러므로 우리 민족제일주의에는 자주정신, 단결정신, 애국애족의 정신, 투쟁정신과 같은 우수한 민족정신이 집대성되어있다.

이것으로 하여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으로 된다.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으로 되는 것은 또한 그것이 민족정신을 강하게 하고 확고하게 하는 원동력으로 되기때문이다.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우리 민족의 존엄에 대한 높은 민족적 자존심인 동시에 우리 민족의 존엄을 더욱 빛내어나가려는 굳은 의지이다.

이로부터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민족성원들로 하여금 민족정신을 더욱 강하게 하고 확고하게 한다.

우리 민족의 사상의식발전의 현 실태는 이것을 힘있게 확증해 주고 있다.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우리 민족성원들의 자주의지를 더욱 강하고 확고부동하게 해주었다. 오늘 남조선인민들의 반미자주의지만 놓고보아도 우리 민족제일주의에 기초하고 있는 것으로 하여 매우 강하고 확고부동하다. 미군장갑차에 의한 두 여중학생살인사건을 계기로 타오른 반미촛불시위의 불길이 꺼질줄 모르고 계속 타오르고 있는 것은 그것을 잘 말하여주고 있다.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우리 겨레의 단결의지도 매우 강하고 확고부동하게 해주었다. 오랜 세월에 걸쳐 흩어졌던 우리 민족이 사상과 정견,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여 민족자주의 기치, 조국통일의 기치밑에 하나로 굳게 뭉쳐지고 있는 것은 우리 민족제일주의에 기초한 우리 겨레의 강한 단결의지의 구현이다.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우리 겨레의 투쟁의지도 강하고 확고하게 해주었다. 공화국북반부인민들이 오늘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집요한 반북고립압살책동속에서도 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을 힘있게 추진시키고 있는 것은 우리 민족제일주의에 기초한 북반부인민들의 드팀없는 투쟁의지의 발로이다.

광풍에도 끄떡할줄 모르는 강철기둥, 불속에서도 탈줄 모르는 무쇠기둥인 우리 민족제일주의에 힘입어 우리 민족정신은 이렇듯 강하고 확고해 지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이라는 것을 잘 말하여준다.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으로 되는 것은 끝으로 그것이 우리 민족정신의 영원한 생명력으로 되는 불멸의 넋이기때문이다.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탁월한 영도자를 민족의 수위에 높이 모시고 주체사상에 뿌리를 둔 선군사상을 구현한 선군정치하에서 위대한 민족사를 창조해 가는데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선군혁명영도, 선군사상을 구현한 선군정치는 우리 민족제일주의의 원천이다.

우리 겨레에게 끝없는 민족적 긍지와 자부심을 안겨주고 민족적 자존심을 북돋아주는 이러한 원천의 생명력에는 한계가 없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선군영도업적도, 선군사상과 선군정치도 영원한 것이다.

따라서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나이를 모르고 우리 겨레의 가슴마다에 영원불멸할 넋으로 길이 살아있을 것이다.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영원불멸하는 한 그에 기초하고 있는 모든 민족정신도 영원불멸할 것이다.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우리 민족정신의 영원한 생명력으로 되는 바로 여기에 우리 민족제일주의가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으로 되는 또 하나의 논거가 있다.

총괄적으로 말하여 우리 민족제일주의는 가장 철저한 민족자주정신, 가장 투철한 민족자립정신, 가장 위력한 민족옹호정신이다.

그러므로 우리 민족제일주의야말로 우리 민족정신의 기둥이라고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