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신]


김정일
장군님의 서거에 현대그룹 회장 깊은 애도 표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뜻밖에 서거하시였다는 비보에 접한 남조선의 현대그룹 회장 현정은이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였다.

그는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는 금강산 관광과 개성 공업지구사업을 통하여 민족의 화해와 협력을 실현하기 위해 커다란 노력을 기울이시었다고 하면서 너무도 갑자기 애석하게 서거하신데 대해 심심한 애도의 뜻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김정일장군님의 서거에 즈음하여 범민련 남측본부 조문 발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장군님의 서거에 즈음하여 조국통일 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가 19일 조문을 발표하였다.

단체는 조문에서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 급병으로 애석하게 서거하시였다는 비보에 접하여 크나큰 슬픔을 금할수 없다고 지적하였다.

국방위원장께서는 김일성주석님께서 민족자주정신과 민족애로 마련해주신 조국통일 3대헌장을 빛내이시고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높이 6. 15통일시대를 활짝 열어 놓으시어 겨레 앞에 크나큰 업적을 쌓아올리시었다고 단체는 칭송하였다.

단체는 통일에 대한 희망을 안고 살던 남녘겨레에게 있어서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 서거하시였다는 소식은 너무도 뜻밖이라고 하면서 통일애국 민중모두의 마음을 담아 가장 비통한 심정으로 삼가 애도를 표한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일장군님의 서거에 야당인사들 조의 표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에 남조선의 야당인 민주통합당 인사들이 19일 조의를 표시하였다.

전 국무총리 한명숙, 국회의원 박지원을 비롯한 야당 인사들은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 너무도 뜻밖에 서거하신데 대해 같은 민족구성원으로서 삼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국방위원장께서 전직 대통령들과 합의하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의 정신은 앞으로도 존중되어야 한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정부」가 국민의 뜻을 받들어 조문대표단의 파견을 적극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언명하였다.

 

김정일장군님의 업적을 시민단체들 격찬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서거에 즈음하여 남조선의 시민단체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이 19일 추모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북의 최고영도자께서 급병으로 뜻밖에 서거하신데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너무도 큰 슬픔에 잠겨있을 북의 동포들에게 위로를 보낸다고 성명은 지적하였다.

성명은 역사적인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발표하시여 조국통일의 이정표를 마련해주신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업적과 노고는 민족사에 길이 전해질 것이라고 격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