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16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광복지구상업중심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개점을 앞둔 광복지구상업중심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김경희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박도춘동지,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 겸 평양시당 책임비서인 문경덕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주규창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들인 리재일동지, 박봉주동지, 한광상동지가 동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현지에서 경공업상 안정수동지, 식료일용공업상 조영철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어버이장군님을 새로 꾸려진 자기들의 일터에 모시고 봉사활동에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받아안게 된 광복지구상업중심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가슴은 크나큰 행복으로 설레이고있었다.

1991년 10월에 건설된 광복백화점은 인민들의 복리증진과 생활향상을 위하여 언제나 마음쓰시는 어버이장군님의 직접적인 발기와 크나큰 배려에 의하여 광복지구상업중심으로 새롭게 변모되였다.

광복지구상업중심은 상품입고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영활동의 정보화, 수자화를 실현함으로써 봉사에서의 정확성, 신속성을 보장하고 구매자들의 편의를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게 꾸려진 상업봉사기지(일명 슈퍼마케트)이다.

연건평이 1만 2, 700여㎡에 달하는 광복지구상업중심의 매 층에는 가정용품, 전자제품들과 당과류, 우유, 차, 간장, 된장, 기름을 비롯한 식료품들, 아동옷, 놀이감, 조선옷, 타올, 이불, 내의류 등 섬유잡화들이 가득히 채워진 매장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광복지구상업중심이 곧 개점되게 됨으로써 인민들이 자기들의 기호와 요구에 맞는 갖가지 상품들을 구매하여 생활에 리용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1, 2, 3층으로 이루어진 매장들을 돌아보시면서 상품의 가지수와 진렬상태, 판매계획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시였다.

진렬장과 진렬대, 진렬도구를 비롯한 설비와 비품들이 상품보관과 판매, 구매자들의 요구에 맞게 그쯘히 갖추어졌다고 하시면서 인민들의 생활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게 될 상업봉사기지를 훌륭히 꾸린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개점은 언제 하려고 하는가, 상품들의 가격은 얼마인가, 떨구지 않고 보장할수 있는가 등 구체적으로 물어주시면서 빨리 문을 열어 인민들이 필요한 상품들을 사가게 해야 애써 마련해놓은 상업중심이 은을 내게 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매장에 가득히 진렬해놓은 여러가지 기름들의 가지수를 료해하시고 지금보다 지표를 더욱 늘이고 어떤 경우에도 기름을 떨구지 말고 판매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즉석국수매장에 서시여 어디서 생산한것인가, 종류는 몇가지인가, 맛은 어떤가를 물어주시고 시간이 바쁜 사람들이 리용하기에는 그저그만이겠다고 말씀하시였다.

학용품매장들에 진렬해놓은 학습장과 수첩들도 보아주시고 이런것은 출판보도부문들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가지고도 얼마든지 질좋게 만들어 보장할수 있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볶음판, 고압가마들을 하나하나 보아주시면서 질이 좋고 쓰기에도 편리하여 가정주부들이 좋아할것이라고 하시였다.

가득히 쌓여있는 사탕, 과자를 비롯한 식료품들이 선흥식료공장에서 생산한것인데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이 공장 제품이라면 누구나 좋아한다는 보고를 만족하게 들어주시였다.

섬유매장에 진렬해놓은 각종 지은옷, 운동복, 아동옷, 타올들을 보시고 우리 나라에서 생산한 제품들이라는데 보기에도 좋고 인민들의 기호에도 맞게 잘 만들었다고 기뻐하시였다.

맵시있고 질도 높을뿐아니라 수입상품보다 가격도 눅은 가방들을 보시면서는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뜨개모자들을 씌워보시고 일군들에게 보기에는 어떤가, 마음에 드는가도 물어주시며 처녀들과 녀성들이 좋아할것이라고 하시였다.

광복지구상업중심이 새로 꾸려지게 됨으로써 인민들의 늘어나는 상품수요를 보다 원만히 충족시킬수 있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상품들을 가득히 채워놓은것을 보니 추운 날인데도 마음이 후더워진다고 말씀하시였다.

머나먼 외국방문의 길에 들리시였던 상점들을 꼽으시면서 현대적인 상업중심을 꾸려놓고 인민들에게 더 많은 상품을 공급해주어야 하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마음이 얼마간 풀린다고 하시며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수고했다고, 좋은 일을 했다고 치하하시였다.

인민들이 요구하는것이라면 그 무엇이든 어떤 일이 있어도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하시며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시는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새로 꾸려진 광복지구상업중심의 봉사활동에서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인민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의복, 신발류와 일용잡화들, 식료품과 가정용품들, 학용품과 문화용품들을 더 많이 마련하여놓고 수도시민들에게 팔아주어 그들의 생활에서 불편이 없도록 하는데 기본을 두고 상업봉사활동을 진행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사회주의상업의 본질은 모든 활동이 철두철미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데 있다고 하시면서 련관부문에서는 인민들의 생활을 책임지는 립장에서 상품공급사업을 진행하며 인민들이 절실히 요구하는 상품을 제때에 팔아주어 인민들의 생활상편의를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상업부문 일군들과 봉사자들이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우리 당의 상업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옳바른 경영전략, 기업전략을 세우며 인민의 봉사자로서의 높은 자각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인민들의 요구와 기호에 맞게 주동적으로, 창발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광복지구상업중심이 개점을 하게 되면 많은 인민들이 찾아올것이라고 하시면서 일군들이 자주 내려와 당의 인민적시책이 어떻게 집행되고있는가를 알아보고 봉사활동에서 인민성, 친절성을 발휘하도록 요구성을 높이며 정상관리운영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인민들에게 제일 좋은것을 안겨주려는것이 당의 드팀없는 의지이고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일군들은 무엇이 하나 생겨도 인민을 생각하고 인민들의 생활을 먼저 걱정하는 참된 복무자가 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제품을 생산하여 대외시장에 내갈 생각보다 인민들에게 하나라도 더 차례지게 하기 위해 애써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광복지구상업중심의 전체 봉사자들이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상업봉사활동에서 결정적인 전환을 가져오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광복지구상업중심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헌신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어버이장군님께 가장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자기들앞에 맡겨진 영예로운 본분을 다해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