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주석님께서 남기신 업적 (2)

-재미자주사상연구소 소장 김 현 환-

다섯째로, 군대를 수령과 당, 조국과 민중을 위하여 싸우는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그 어떤 침략자들, 제국주의외세와 맞서 언제나 승리를 담보하는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신 것은 주석님의 또 하나의 큰 업적으로 된다.

여섯째로, 주석님께서는 자립적 민족경제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시었다.

이북의 사회주의 자립적 민족경제는 지금 비록 화려하게는 못 살더라도 그 어떤 세계적인 경제파동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기 힘으로 살아나갈 수 있는 강력한 경제적토대를 갖게 되였다.

일곱째로, 주석님께서는 조국통일의 역사적인 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굳건한 토대를 마련해주시었다.

주석님께서는 자신께서 우리 민족에게 주실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조국통일이라고 여기시고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통일위업을 위하여 모든 것을 다 바치시었다.

주석님께서는 1972년에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조국통일 3대원칙을 발표하시었으며 1980년에는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을 제시해주시었고 1993년에는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 발표로 조국통일을 위한 올바른 투쟁강령과 기본원칙을 밝혀주시었고 조국통일의 주체를 마련해주심으로써 조국통일위업에 큰 공적을 남기시었다.

여덟째로, 주석님께서는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고 국제사회주의 운동을 새로운 기초위에서 재건하고 발전시키시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투쟁하시었다.

주석님의 탄생 80돌을 맞으며 세계각국의 70개의 진보정당대표들이 평양을 찾아와 세계 사회주의운동의 재건을 위한 평양선언을 발표하였다.

지금은 270여개의 진보적정당들이 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홉째로, 주석님께서 생전에 이룩하신 업적 중에 가장 큰 업적은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완성할 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신 것이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김정일국방위원장을 어린 시절부터 주체혁명위업을 계승할 후계자로 키우는데 온갖 심혈을 기울이시었다.

김정일국방위원장은 주석님의 노작을 중심으로 사회주의고전들을 주체적으로 연구하시었고 1964년부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시었으며 1974년도에는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시었다.

비범한 예지와 쌓으신 불멸의 업적으로 하여 김정일국방위원장은 노련한 원로정치가로 인정을 받으시게 되었다

참으로 주석님께서는 참된 인간애, 민족애, 인류애를 지니시고 민족과 인류를 위해 자신의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지도자이시었다.

김일성주석님은 민중을 위하여 민중과 함께 많은 불멸의 업적을 남기시어 민중의 마음속에 지금도 영생하고 계신다.

(2006. 3.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