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25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부총리인 리커챵동지를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0월 24일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부총리인 리커챵동지를 접견하시였다.

여기에는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대장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참모장인 리영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부총리인 강석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가 참가하였다.

상대측에서는 국무원 부비서장 여우취엔동지, 외교부 상무부 부장 장즈쥔동지, 국가개발은행 리사장 천위엔동지,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 류훙차이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부장 류지에이동지, 국가발전 및 개혁위원회 부주임 류티에난동지, 상무부 부부장 천지엔동지, 국무원 정책연구실 부주임 닝지저동지가 참가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리커챵동지와 굳은 악수를 나누시고 담화를 하시였다.

석상에서 리커챵동지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인 후진타오동지를 비롯한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 성원들이 보내는 따뜻한 인사를 전하였다.

리커챵동지는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 강성국가건설령도로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귀중한 시간을 내시여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데 대해 가장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하였다.

리커챵동지는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 최근시기 여러차례에 걸쳐 중국을 방문하시여 두 당, 두 나라사이의 단결과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보다 높은 단계에로 강화발전시키는데 커다란 공적을 쌓아올리시였다고 말하였다.

리커챵동지는 이번 방문기간 김정일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형제적조선인민이 인민생활향상과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는것을 직접 목격하고 커다란 감동을 받았다고 말하였다.

중조 최고령도자들사이에 이룩된 광범한 합의들을 성실히 리행하며 시종 전략적인 높이와 전망적인 각도에서 중조관계를 틀어쥐고 전통계승, 미래지향, 선린우호, 협조강화의 정신을 견지함으로써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공고발전시키자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라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리커챵동지의 우리 나라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고 후진타오동지를 비롯한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 성원들과 형제적중국인민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시였다.

지난해 5월 중국 동북지역을 방문하시였을 때 리커챵동지가 수도로부터 멀리 떨어진 다리엔시에 내려와 친절히 맞아주고 온갖 성의와 편의를 다해준데 대해서와 올해 5월 베이징에 들리시였을 때 참관에 동행하고 성대한 오찬을 마련해준데 대해서 감회깊이 추억하시였다.

이번에 평양에서 진행된 조중 두 나라 정부사이의 회담이 잘된데 대하여 평가하시고 두 나라 당과 정부, 인민들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전통적인 조중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려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의지를 표명하시였다.

리커챵동지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성의껏 마련한 선물을 드리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이에 깊은 사의를 표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리커챵동지를 위하여 만찬을 마련하시였다.

만찬회에는 리커챵동지와 함께 국무원 부비서장 여우취엔동지, 외교부 상무부 부장 장즈쥔동지, 국가개발은행 리사장 천위엔동지,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 류훙차이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부장 류지에이동지, 국가발전 및 개혁위원회 부주임 류티에난동지, 상무부 부부장 천지엔동지, 국무원 정책연구실 부주임 닝지저동지가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대장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참모장인 리영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부총리인 강석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가 만찬회에 참가하였다.

만찬회는 시종 친선의 정 넘치는 따뜻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리커챵동지와 뜨겁게 포옹하시고 작별인사를 나누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