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4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인

쭘말리 싸이냐쏜동지와 상봉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9월 23일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중앙국방 및 안전위원회 위원장인 쭘말리 싸이냐쏜동지와 상봉하시였다.

상봉에는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참모장인 리영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박도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주규창동지가 참가하였다.

상대측에서는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대외관계위원회 위원장인 정부부수상 겸 외무상 통룬 씨쑤릿동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당중앙위원회 비서 겸 사무장 분뽄 붇따나웡동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비서인 당선전교양위원회 위원장 쯔앙 썸분칸동지, 주석부상 겸 사무장인 퐁싸왇 부파동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위원이며 국방성 부상인 짠싸몬 짠냐랏동지, 우리 나라 주재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특명전권대사 짜런 와린타라싹동지가 참가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쭘말리 싸이냐쏜 동지와 굳은 악수를 나누시고 뜨겁게 상봉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쭘말리 싸이냐쏜 동지의 우리 나라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고 라오스인민혁명당의 령도밑에 혁명의 전취물을 수호하고 인민민주주의제도를 공고발전시키며 나라의 전반적국력을 강화하기 위해 투쟁하고있는 전체 라오스인민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시였다.

쭘말리 싸이냐쏜동지는 존경하는 김정일동지께서 강성대국건설령도로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자기를 몸소 초청해주시고 귀중한 시간을 내시여 뜻깊은 상봉을 마련해주신데 대해 가장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하시였다.

쭘말리 싸이냐쏜동지는 이번 방문기간 김정일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형제적조선인민이 주체사상, 선군사상,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는 자랑찬 모습을 직접 목격할수 있었다고 하면서 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과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의 원칙에 기초한 조국통일위업수행을 위해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는 전체 조선인민에게 친절한 인사를 전하시였다.

쭘말리 싸이냐쏜동지는 지난 시기 조선당과 정부, 형제적조선인민은 라오스인민의 구국투쟁과 새 사회건설을 물심량면으로 도와주었을뿐아니라 오늘도 귀중한 협조를 주고있다고 하면서 이에 대해 라오스당과 국가와 인민을 대표하여 다시한번 진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한다고 말하였다.

쭘말리 싸이냐쏜동지는 라오스인민의 경애하는 주석이신 카이손 폼비한동지와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께서 마련해주신 라오스조선친선은 오늘도 변함없이 계승되고 확대되여나가고있다고 하면서 훌륭하고 귀중한 유산인 전통적인 라오스조선친선협조관계를 앞으로도 고수하고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가려는것이 라오스당과 국가와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라고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두 나라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과 조선과 라오스인민들의 념원에 맞게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강화발전시키려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의지를 표명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쭘말리 싸이냐쏜동지와 함께 인민군대의 무장장비발전력사를 보여주는 전람관을 참관하시였다.

쭘말리 싸이냐쏜동지는 전람관이 김일성주석동지와 김정일총비서동지의 선군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나라의 국력인 군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이룩하고있는 자랑찬 성과를 잘 보여주고있다고 하면서 깊은 감명을 표시하였다.

쭘말리 싸이냐쏜 동지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성의껏 마련한 선물을 드리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이에 깊은 사의를 표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중앙국방 및 안전위원회 위원장인 쭘말리 싸이냐쏜동지를 위하여 연회를 마련하시였다.

연회에는 쭘말리 싸이냐쏜동지와 함께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대외관계위원회 위원장인 정부부수상 겸 외무상 통룬 씨쑤릿동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당중앙위원회 비서 겸 사무장 분뽄 붇따나웡동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비서인 당선전교양위원회 위원장 쯔앙썸분칸동지, 주석부상 겸사무장인 퐁싸왇 부파동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위원이며 국방성 부상인 짠싸몬 짠냐랏동지, 우리 나라 주재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특명전권대사 짜런 와린타라싹동지가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참모장인 리영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박도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주규창동지가 연회에 참가하였다.

연회는 시종 친선의 정 넘치는 따뜻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쭘말리 싸이냐쏜동지와 뜨겁게 포옹하시고 작별인사를 나누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