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사]
 


 

지금도 경향각지는 머나먼 러시아연방과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방문을 마치고 돌아오신 경애하는 장군님에 대한 흠모의 이야기로 꽃을 피우고 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지난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신 러시아와 중국에 대한 방문은 우리 민족과 세계 자주화위업 수행에서 실로 거대한 의의를 가진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이번에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이시면서 지역의 발전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시었으며 사회주의 강성국가건설에 유리한 국제적 환경을 마련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러시아방문기간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수도로부터 수천km나 떨어진 지방도시에까지 와서 장군님을 최대의 성의를 다하여 맞이하였으며 이북이 나라의 실정에 맞게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개선하기 위하여 취하고 있는 적극적인 조치들에 전적인 지지를 표시하였다.

두 나라 영도자들은 2000년 평양에서 조인된 북러공동선언과 2001년 북러모스크바선언, 그리고 북러사이의 친선, 선린 및 협조에 관한 조약의 정신에 기초하여 두 나라사이의 친선과 평등, 호혜적 협조관계를 확대강화할 데 대하여 일치하게 강조하였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과의 상봉과 회담을 통해 상호이해와 신뢰, 친선과 협조를 증진시키고 토의된 문제들에서 완전한 견해일치를 보시었다.

두 나라 영도자들은 회담을 통하여 전제조건없이 6자회담을 재개하며 9. 19공동성명을 동시행동의 원칙에 기초하여 이행함으로써 한반도의 비핵화를 앞당겨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하였다.

이것은 한반도 핵 문제해결에 대한 이북의 정당하고도 일관한 입장에 대한 지지인 동시에 한반도 전체를 핵 무기없는 지대, 평화지대로 만들려는 이북의 노력에 대한 고무로 된다.

또한 국제무대에서 강권과 전횡을 반대하며 공정한 국제질서를 수립함으로써 지역 및 세계의 평화와 안전에 적극 기여하려는 두 나라의 의지가 피력되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을 우러러 러시아연방의 원동 및 시베리아지역에 끓어오르던 열광의 환호성은 중국 동북지역에도 그대로 이어졌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3일간에 걸쳐 중국의 동북지역을 통과하시면서 이르시는 곳마다에서 중국의 중앙과 지역의 일꾼들과 민중들의 진심어린 열렬한 환영을 받으시었으며 그들과 친선적인 담화를 나누시면서 동북지역 민중들의 풍습과 생활을 더욱 깊이있게 요해하시었다.

장군님께서는 중국의 여러 도시와 지역들을 경유하시면서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어 북중친선의 강화발전에 다시금 거대한 공헌을 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이번 러시아연방과 중국방문을 통하여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미국의 패권주의정책에 호된 타격을 안기시고 세계 정치의 흐름을 자주의 궤도위에 확고히 올려세우심으로써 인류의 자주위업을 힘있게 촉진하시었다.

참으로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은 시대의 방향타를 틀어쥐시고 복잡다단한 오늘의 21세기를 이끌어나가시는 인류자주위업의 걸출한 영도자이시며 민족의 위대한 태양이시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이번 러시아연방과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방문성과를 통해 우리 변혁운동가들과 민중은 얼마나 위대한 분을 민족의 영수로 모셨는가를 다시금 폐부로 절감하였다.

각계 민중은 절세의 위인을 민족의 어버이로 높이 모신 한없는 영광을 안고 자주통일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여나감으써 경애하는 장군님의 불멸의 공적을 천세만세 빛내어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