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7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의 네이멍구자치구를 방문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씨야의 씨비리 및 원동지역방문을 마치시고 귀국하시는 길에 8월 25일 중화인민공화국의 동북지역에 위치하고있는 네이멍구(내몽골)자치구를 방문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이날 오후 국경역인 네이멍구자치구 만저우리(만주리)에 도착하시였다.

만저우리시는 외국방문의 길에 오르신 어버이수령님께서 여러차례 다녀가신 뜻깊은 고장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타신 렬차가 역에 들어서자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 왕쟈루이동지, 철도부장 성광쭈동지와 네이멍구 자치구당 서기 후춘화동지, 자치구당비서장 푸타이쩡동지, 후룬베이얼시당 서기 뤄즈후동지, 후룬베이얼시장 장리핑동지, 만저우리시당 서기 우하오펑동지를 비롯한 중국의 중앙과 지역의 지도간부들이 따뜻이 맞이하였다.

김정일동지께 귀여운 어린이들이 꽃다발을 드리고 열렬한 환영의 인사를 올리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인민무력부장인 김영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부총리인 강석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 박도춘동지, 태종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박봉주동지, 조선로동당 함경북도위원회 책임비서 오수용동지, 중화인민공화국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 지재룡동지, 선양주재 우리 나라 총령사 리기범동지가 수행하고있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영접간부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신 다음 담화하시였다.

왕쟈루이부장은 후진타오(호금도)동지를 비롯한 중국중앙령도집단의 위임에 따라 중화인민공화국을 경유하시는 존경하는 김정일동지를 안내해드리기 위해 만저우리에까지 특별히 파견되여왔다고 하면서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나라들사이의 친선과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에 거대한 공헌을 하고계시는 경애하는 장군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왕쟈루이동지를 비롯한 중앙과 지방의 지도간부들과 인민들의 뜨거운 환영에 사의를 표하시였다.

1947년 5월 1일 중국에서 처음으로 창립된 소수민족자치구인 네이멍구는 몽골과 로씨야와 국경을 린접한 중국의 제일 큰 대초원으로서 나라의 주요목축업기지의 하나이다.

특히 네이멍구자치구의 후룬베이얼시는 세계적으로 면적이 제일 큰 도시로서 중국의 5대담수호의 하나인 후룬호와 세계 4대초원의 하나인 후룬베이얼초원으로 유명한 곳이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자치구당과 정부지도간부들의 안내를 받으시며 네이멍구자치구 후룬베이얼시 하이라얼구역을 돌아보시고 야경을 부감하시면서 지역의 력사와 문화, 인민들의 건설성과를 료해하시였다.

김정일동지의 네이멍구자치구방문을 환영하여 자치구당위원회에서는 티엔쟈오국빈관에서 성대한 연회를 차리였다.

김정일동지께서 환영연회에 초대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연회장에 나오시자 자치구의 멍구족녀성들이 민족특유의 풍습대로 푸른 명주수건과 함께 술을 드리면서 열렬한 환영의 인사를 올리였다.

연회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

네이멍구자치구당 서기 후춘화동지는 일찌기 김일성주석동지께서 여러차례에 걸쳐 열광적인 환영을 받으신 이 대초원에 오늘 존경하는 김정일동지를 모심으로써 자치구당과 정부와 인민들의 소원이 드디여 성취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대초원과 같이 력사와 더불어 영원히 푸르청청할것이라고 지적하고 친선적인 조선인민이 인민생활향상과 강성국가건설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리라는것을 굳게 믿는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를 환영하여 특별히 준비한 예술공연이 있었다.

후룬베이얼민족가무단을 비롯한 자치구의 예술인들은 민족가무 《잔치노래》, 《부리아트정서》, 《후룬베이얼대초원》, 민요 《하르아트 마이등》, 민족기악독주 《광활한 초원》, 《만마리의 말이 달리다》, 무용 《사발춤》, 합창 《너를 부르네》와 조선노래 《아리랑》을 비롯한 민족적정서가 짙은 다채로운 종목들을 무대에 올 리였다.

출연자들은 공연을 통하여 중조친선의 강화발전을 위해 또다시 중국을 방문하신 경애하는 장군님에 대한 자치구정부와 인민들의 다함없는 존경과 흠모심을 잘 보여주었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연성과를 축하하여 출연자들에게 꽃바구니를 전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김정일동지께 후춘화동지가 자치구 당위원회의 명의로 된 선물을 드리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네이멍구자치구의 당과 정부와 인민들의 뜨거운 환영과 친절한 환대에 사의를 표하시고 자치구의 인민들이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나라의 부흥과 발전을 위한 투쟁에서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리라는 기대를 표시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이날 네이멍구자치구 지도간부들의 열렬한 환송을 받으시며 다음목적지를 향하여 출발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