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향]

더  큰 연대로 대항하자

지금 MB정부는  노동자들과 교사,  공무원들에 대한 탄압을 미친 듯이 자행하고 있다.

 그럼  당국이 근로민중의  투쟁을  어떻게   마구 짓 밟고 있는지 각계의  반영으로  알아보자 .

『한진중공업은 정문을 틀어막고 조합원을 통제하고 있으며  유성의 자본가도 용역깡패를 동원해 정문을 지키고 있다. 이 모습은 고려, 조선 시대의 부자들이 사병을 거느리고 자기 권력을 지키려는 모습과 같다.  우리 사회는 과거로 회귀하고 있다』 (박유기 금속노조 위원장 )

 『검찰이 최근 진보정당에 대해 소액 후원한 교사와 공무원들에 대한 탄압을 자행하고 있다. 자신들의 개가되어야 할 교사,공무원들이 이를 거부하자 온갖 이유를 들고 있다. 교사와 공무원들은 전방위적인 이들 탄압에 맞서 굴하지 않을 것이다.』 (전교조 장석웅 위원장)

 『지금 우리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한진중공업과 유성기업 등의 모습은 이명박 정권 3년 6개월동안 우리사회가 어떻게 변질돼 가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이명박을 비롯한 한나라당 일당의 반 노동적이고 반 인간적인 행태가 적나라하게 드러난 것이다. 한진중공업과 유성기업 사태를 악화시키고 있는 정부와 공권력을 가진 자들이 우리를 고립시키려 든다면 더 큰 연대로 대항해야 할 것이다. 저기 청와대와 무지한 가진자들에 대항해  끝까지 싸워가자』(민주노총 김영훈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