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 민중은 온 겨레가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 나가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을 힘있게 벌이고 있는 시기에 민족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제시하신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발표 30돌을 뜻 깊게 맞이하고 있다.

이 날을 맞으며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통일된 조국을 겨레에게 안겨주시기 위해 한평생을 바쳐오신 어버이주석님의 거룩한 생애를 감회깊이 돌이켜보면서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영도따라 주석님의 통일유훈을 기필코 이룩할 불타는 결의를 굳게 가다듬고 있다.

내외분열주의자들의 책동으로 민족분열의 영구화위험이 더욱 짙어가던 주체69(1980)년 10월,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주석님께서 조선노동당 제6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개 제도, 두개 정부에 기초한 연방제방식으로 조국통일을 실현할 데 대한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을 제시하신 것은 통일의 앞길에 새로운 전환적 국면을 마련한 역사적 사변이었다.

남과 북에 있는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남과 북이 연합하여 하나의 연방국가를 형성할 것을 명시한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은 통일국가의 전모와 그 실현방도를 밝힌 휘황한 설계도이다.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은 연방국가의 조직과 구성원칙, 권한분배와 임무, 통일국가의 성격과 국호, 대외적 지위 등을 남과 북의 공통한 지향과 요구에 걸맞게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게 규정함으로써 사상과 제도, 정견과 신앙이 어떠하건, 남에 살건 북에 살건 관계없이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고 접수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통일방안이다.

숭고한 민족애를 지니신 어버이주석님께서 몸소 천명하신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은 오랜 세월 분열로 시련과 곡절을 겪어온 민족의 앞길을 밝혀준 불멸의 기치였고 희망의 표대였다.

실로 조국통일을 필생의 의무로 간주하시고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통일을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쳐 오신 어버이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 것이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개척하고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조국통일위업은 백두의 선군영장이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빛나게 이어지고 있다.

어버이주석님의 조국통일구상을 찬란한 현실로 꽃피우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을 조국통일 3대원칙,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과 함께 조국통일 3대헌장으로 정립하시어 주석님의 통일업적을 빛내이시고 주석님의 조국통일 유훈관철에로 온 겨레를 불러주시었다.

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로 내외분열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수고 뜨거운 동포애와 대용단으로 두 차례의 평양상봉과 조국통일의 이정표인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마련하시어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새 시대를 열어놓으시었다.

우리민족끼리 이념에 따라 민족적 화해와 단합, 자주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열의가 비상히 높아지는 가운데 지난시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경이적인 사변들을 직접 목격하면서 우리 이남 민중은 조국통일의 길은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철저히 고수이행하는데 있다는 것을 폐부로 절감하였다.

그러나 현 보수집권패당은 남과 북이 확약한 6.15공동선언을 『원론적』이니, 『추상적』이니 뭐니 하며 전면적으로 부정하면서 좋게 발전하던 남북관계를 모조리 파괴했으며 상전과 함께 희대의 반북모략극인 천안함 사건을 조작하고 이를 빌미로 동 서해에서 매일같이 북침전쟁연습을 광란적으로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연방제 통일방안에 완전히 배치되는 「흡수통일」논인 그 무슨 「3단계 통일방안」이라는 것을 들고 나와 각계의 분노를 더욱 자아내고 있다.

현실은 실용정부의 동족대결책동을 저지파탄시키기 않고서는 자주, 민주, 통일은 고사하고 참혹한 핵전쟁의 재난만을 입게 된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

각계 민중은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더 높이 치켜들고 이명박 보수패당의 반통일 대결책동을 단호히 분쇄하기 위한 거족적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 나서야 한다.

이와 함께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견결히 고수이행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여 자주통일의 대하가 경향각지에 사품쳐 흐르게 해야 한다.

미국은 우리 민족의 모든 불행과 고통의 화근이고 불구대천의 원수이다.

전 민중은 침략과 전쟁의 원흉이며 통일의 암적 존재인 미국의 식민지통치를 끝장내고 북침전쟁책동을 저지파탄시키기 위한 반미반전 평화옹호운동을 더욱 힘차게 벌여 나가야 한다.

미국과 그에 추종하는 보수집권세력의 반통일대결책동이 악랄해도 우리민족끼리 기치아래 전 민족 대단결로 조국통일을 기어이 이룩하려는 겨레의 진군은 절대로 멈춰 세울 수 없다.

우리 반제민전은 앞으로도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철저히 고수이행하려는 전 민중과 함께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역사적 위업을 성취하기 위해 억세게 싸워 나갈 것이다.


주체 99(2010)년 10월 8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