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들은 선군태양의 찬란한 빛발아래 민족번영의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고 온 겨레가 민족자주통일진군을 힘있게 다 그치고 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영웅적 조선인민군창건 78돌을 뜻 깊게 맞이하고 있다.

이 날을 맞으며 반제민전전위투사들과 남녘의 애국민중은 조선인민군 창건자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하며 백승의 보검인 선군정치로 민족의 운명을 지켜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 있다.

주체 21(1932)년 4월 25일 민족의 태양이시고 절세의 애국자이신 김일성주석님께서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신 것은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민중의 이익을 위해 투쟁하는 진정한 민족군대의 탄생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이었으며 주체적인 선군혁명의 새 시대를 열어놓은 역사적 사변이었다.

조선인민군이 걸어온 근 80여성상은 위대한 수령,위대한 당의 영도밑에 자주, 독립,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서 혁명의 기둥, 주력꾼으로서의 사명을 영예롭게 수호한 자랑찬 노정이며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고 혁명무력건설의 세기적 모범을 창조하여온 영광스러운 역사이다.

조국과 겨레를 구원하실 원대한 뜻을 안으시고 10대에 혁명의 길에 나서신 김일성주석님께서는 과학적인 통찰력으로 주체사상에 기초한 독창적인 총대중시 사상과 노선을 제시하시고 항일무장대오를 결성하시어 포악무도한 강도 일제를 격멸하시고 조국해방의 역사적 위업을 이룩하시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해방 후 내외의 급변하는 정세에 대처하여 지체없이 조선인민혁명군을 불패의 정규무력인 조선인민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었으며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 연합세력의 무력침공을 물리치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었다.

백전백승의 강철의 영장이고 탁월한 군사전략가이신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혁명생애의 전기간 혁명무력강화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시고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끄심으로써 주체위업완성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 주시었다.

오늘 조선인민군은 불세출의 선군영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탁월하고 세련된 영도밑에 조국수호와 부강번영의 주력꾼으로 위용 떨치며 군 건설과 활동의 최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위대한 주석님의 총대중시,군사중시사상과 노선을 받드시어 일찍부터 선군영도의 거룩한 자국을 새기시며 특기할 업적을 쌓으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전군주체사상화를 군 건설의 총적 임무로 규정하시고 현명하게 이끄시어 인민군대를 완전무결한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강화 발전시키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20세기 90년대 중엽 국제적환경과 정세의 추이를 깊이 통찰하시고 선군후로의 원칙에서 인민군대를 혁명의 주력꾼으로 규정하시여 인민군대의 지위와 역할을 비상히 높여주시었으며 선군정치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전면적으로 실현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현명한 영도밑에 조선인민군은 수령결사옹위, 결사관철의 정신이 꽉 들어찬 사상과 신념의 백두산 혁명강군으로 그 어떤 침략자도 단 매에 짓부숴 버릴 수 있는 강력한 전쟁억제력을 갖춘 무적강군으로 자라났다.

미국의 북침핵전쟁도발책동이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는 속에서도 이 땅에 평화가 굳건히 지켜지고 새 세기에 들어와 「우리 민족끼리」시대, 6.15자주통일시대가 펼쳐지게 된 것도 이북의 강력한 군력을 떠나서 생각할 수 없다.

천하제일의 명장을 모시어 세계 최정예강군으로 위용떨치며 민족의 안전과 나라의 통일을 총대로 담보하는 조선인민군을 가지고 있는 것은 우리민족의 크나큰 자랑이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계시고 무적의 강군인 조선인민군이 있기에 이 땅의 평화와 조국통일은 확고히 담보되고 민족의 미래는 창창하다.

우리 민중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을 민족의 수위에 높이 모신 한없는 자긍심을 깊이 간직하고 장군님의 선군정치를 일구월심 받들어 나가야 한다.

지금 역사적인 공동선언들을 부정하고 남북관계를 파탄지경에 몰아넣은 이 땅의 친미보수세력은 날로 강화되는 이북의 군사적 위력에 전전긍긍하면서 외세와 야합한 무력증강과 북침전쟁도발책동에 미쳐 날뛰고 있다.

각계 민중은 미국에 추종하는 「실용」패당을 그대로 두고서는 이 땅의 평화도, 온 겨레가 바라는 조국통일도 이룩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보수당국의 극악한 사대매국과 북침전쟁책동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여야 하며 당면하여 6.2지방선거에서 극우보수세력의 지방권력 독점 음모를 단호히 짓부숴 버려야 한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조국통일의 대강이며 이정표이다.

6.15공동선언 발표 10돌을 맞는 올해 우리 민중은 일치단합하여 조국통일운동을 줄기차게 벌어 자주통일의 새로운 국면을 기어이 열어놓아야 할 것이다.

주체 99(2010) 4월 24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