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반영]

독도가 자기 땅이라고 생억지를 쓰던 일본이 이제는 정밀지도까지 만들어 돌리고 있으니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과거의 피비린내 나는 죄악의 역사를 반성하고 사죄할 대신 날이 갈수록 온갖 역사외곡을 일삼으며 재침책동에 광분하고 있는 일본은 우리 민족과 한 하늘을 이고 살 수 없는 백년숙적이다.

일본이 새해 벽두부터 독도를 자기 땅으로 표기한 정밀지도까지 만들어 내돌리며 영토팽창야망에 피눈이 되어 광분하고 있지만 그것은 시대착오적인 망상이다.

일본은 그 따위 놀이를 당장 걷어치우고 과거에 우리 민족에게 저지른 범죄행위에 대해 성근히 사죄하고 배상해야 한다.

노동자 김 동철

 

일본은 과거 우리 민족에게 참을 수 없는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강요하고 우리의 귀중한 문화유산과 막대한 인적, 물적 자원을 강탈해 간 불구대천의 원수이며 범죄국가이다.

미국회는 물론 세계가 한결같이 인정하고 사죄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일본군 위안부문제를 회피하고 있는 일본을 보면 얼마나 후안무치한 나라인가를 알 수 있다.

아마 일본이 우리 민족에게 끼친 손실액을 다 갚자면 국고를 다 털어도 모자랄 것이다.

그런데도 이에 대해서는 아닌 보살하고 이제는 독도정밀지도까지 내돌리며 우리의 신성한 강토를 넘겨다 보고 있으니 이 세상에 일본과 같은 파렴치하고 간특한 나라가 또 어디에 있겠는가.

우리 민족은 일본의 범죄를 반드시 결산하고야 말 것이다.

대학생 문 종호

 

일본이 독도정밀지도를 제작하여 내돌리고 있는 것은 과거 죄악에 새로운 죄악을 덧 쌓는 용납 못할 범죄이다.

영토팽창과 해외침략에 들떠 과거의 죄악에 찬 역사를 망각하고 가당치도 않는「독도문제」를 들고 나와 계속 물고 늘어지며 새로운 침략의 구실을 만들려는 일본은 지구밖으로 내동댕이 쳐야 할 우환거리 범죄국가이다.

일본은 지난날 우리 민족과 인류에게 헤아릴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른 전범국으로서 저들이 저지른 죄악을 깨끗이 청산해야 할 회피할 수 없는 법적, 도덕적 책임이 있다.

만약 일본이 끝끝내 재침의 길로 나온다면 우리 민족은 과거의 죄악까지 합쳐 단호히 결산할 것이다.

재야인사 함 세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