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  설]

 

 

10월 17일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참다운 혁명적 전위조직인 「타도제국주의동맹」(약칭 ㅌ.ㄷ)을 결성하신 때로부터 80돌이 되는 날이다.

일제통치의 가장 암담하던 시기에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옳은 투쟁강령을 가지고 혁명의 새로운 진로를 개척할 전위조직을 내오실 구상을 안으시고 주체15(1926)년 10월 17일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결성하시었다.

「ㅌ.ㄷ」가 결성됨으로써 사대와 교조의 늪에서 방황하던 당시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운동은 자주성의 원칙에 기초하여 전진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ㅌ.ㄷ」의 결성은 조선노동당의 역사적 뿌리가 내리고 총대를 앞세워 민족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 나가는 성스러운 선군혁명위업의 시원이 마련된 역사적 사변이었다.

선군혁명위업은 「ㅌ.ㄷ」의 반제자주이념과 투쟁강령을 초석으로 하여 개척되고 전진하여 온 성스러운 위업이다.

위대한 영도자의 손길아래 승리와 영광만을 아로새긴 선군혁명의 길위에는 「ㅌ.ㄷ」가 내세운 반제자주의 이념과 혁명적 원칙이 그대로 맥박치고 있다.

「ㅌ.ㄷ」는 조직명칭이 보여주는 바와 같이 철저한 반제혁명조직으로서 그가 내세운 투쟁강령은 이 세상 모든 제국주의를 타승하고 자주성이 완전히 실현된 근로민중의 새 사회를 세우는 것이었으며 투쟁원칙도 근로민중이 자기 운명을 자기 힘으로 개척해 나가는 자주성의 원칙이었다.

「ㅌ.ㄷ」의 강령을 실천해 나가는 길에서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ㅌ.ㄷ」가 내세운 반제자주의 이념과 투쟁원칙에 기초하여 독창적인 선군혁명사상과 노선을 제시하시고 그 빛나는 산아인 혁명군대를 창건하시었으며 민족구원의 총대에 의거하여 강도일제를 쳐부수고 조국해방의 역사적 위업을 이룩하시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해방 후 총대를 기둥으로 건당, 건국의 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고 총대의 위력으로 미제와의 가열처절한 3년간의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적으로 결속하시었으며 전후 잿더미만 남은 빈터위에서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었다.

「ㅌ.ㄷ」가 내세운 반제자주의 이념과 애국의 전통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에 의하여 더욱 굳건히 고수되고 빛나게 계승발전되고 있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개척하신 선군혁명위업을 빛나게 이어 나가는 길에서 선군시대의 향도적 정치역량인 조선노동당을 영광스러운 「ㅌ.ㄷ」의 전통을 계승한 백전백승의 강철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영도적 역할을 백방으로 높이도록 하시었다.

그 길에서 총대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을 일관하게 견지하시어 선군혁명위업수행의 주력군이고 기둥인 인민군대를 사상과 신념의 강군으로, 그 어떤 강적도 단매에 쳐 물리칠 수 있는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육성하시고 이북을 자위적 전쟁억제력을 가진 선군의 최강국으로 전변시키시었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북패의 군력에 의거하여 미국의 악랄한 반북고립압살기도와 북침전쟁책동을 걸음마다 격파분쇄하시고 이 땅의 평화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었으며 강성대국건설의 새 지평을 열어 놓으시었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가 있기에 이 땅에서는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문을 열어 나가는 민족사의 새 시대, 6.15자주통일시대가 펼쳐지게 되었고 온 겨레는 신심과 낙관에 넘쳐 통일조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 나서게 되었다.

선군혁명위업은 「ㅌ.ㄷ」에서 마련된 위대한 단결을 추동력으로 하여 승승 장구의 길을 걸어온 성스러운 위업이다.

단결은 선군혁명위업수행의 천하지대본이며 승리의 열쇠이다.

위대한 주석님을 단결의 중심, 영도의 중심으로 높이 받들어 모신 단결의 원형을 처음으로 마련한 자랑스러운 세대가 바로「ㅌ.ㄷ」의 성원들이다.

80년전 「ㅌ.ㄷ」의 열혈투사들이 높이 들었던 단결의 기치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영도밑에 조직전개된 간고하고도 시련에 찬 선군혁명의 기나긴 노정에서 언제나 신념의 푯대로 필승의 기치로 힘있게 나붓겼다.

「ㅌ.ㄷ」에서 마련된 위대한 단결의 전통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에 의하여 찬란한 개화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선군정치는 숭고한 동지적 사랑과 의리로 천만군민을 하나로 묶어 세우는 위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치, 단결의 정치이다.

선군정치에 의하여 이북사회에 선군사상에 기초한 사상적 일색화가 빛나게 실현되고 영도자를 중심으로 군대와 민중의 사상의지적 통일단결이 더욱 굳건히 다져지게 되었으며 혁명대오의 정예화, 강군화가 빛나게 실현되게 되었다.

「ㅌ.ㄷ」에서 마련된 위대한 단결의 전통에 의하여 이북은 국제무대에서 사상의 대국, 정치의 대국, 군사의 강국으로서 만이 아니라 일심단결의 대국으로 존엄 떨치고 주체사회주의수호를 위한 반미대결전과 강성대국건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백승을 떨치고 있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에 의하여 「ㅌ.ㄷ」의 이념과 애국의 전통은 오늘 이북의 당과 국가활동에 전면적으로 구현되고 있으며 선군혁명위업은 백승의 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

오늘 우리 앞에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를 받들어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높이 자주통일위업을 하루 빨리 앞당겨 실현하여야 할 중대한 과제가 나서고 있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이룩하신 영광스러운 선군혁명영도업적은 주체혁명위업완성의 만년초석이며 자주통일위업실현의 생명선이다.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민족만대의  무궁번영을  위한   고귀한   재부를   마련해주신    선군혁명의   개척자이시고  영도자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을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 모셔야 하며 그분께서 이룩하신 선군혁명영도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어 나가야 한다.

각계 민중은 위대한 주석님께서 개척하신 선군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해 나가시는  불세출의  선군영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을   민족의 어버이로, 조국통일의 구성으로 높이 받들어 모시고 경애하는 장군님의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를 열과 성을 다해 적극 지지, 옹호하고 받들어 나가야 한다.

전국민은 자주통일, 반전평화, 민족대단합의 3대애국운동의 기치를 높이 들고 미국의 날로 노골화되는 북침전쟁기도를 단호히 격파분쇄하고 이 땅에서 미국의 군사적 강점과 식민지통치를 끝장내기 위하여 힘차게 투쟁하여야 한다.

위대한 선군영장의 손길아래 「ㅌ.ㄷ」의 강령에 시원을 둔 선군혁명위업은 오늘도, 내일도 승리의 한길을 걸을 것이며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위업은 반드시 이룩되고야 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