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국제행진대성원들인 우리들은 오늘 조선인민과 함께 1950년대 영웅적 조선인민이 미제의 침략을 단호히 짓부수고 정의와 평화수호의 모범을 보여준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51돌을 뜻깊게 맞이하고 있다.

돌이켜 보면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조선인민의 승리는 악의 본산인 미제에게 내려진 정의의 필연적 징벌이었으며 피압박인민들에게
위대한 수령을 모시면 청소한 국가와 인민도 자기의 자주권을 빛나게 수호할 수 있다는 것을 남김없이 보여준 역사적 계기였다.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주석각하는 일찍이 일제를 반대하는 혁명전쟁을 벌이시어 나라의 광복을 이룩하시고 미제를 반대하는
정의의 전쟁을 이끄시어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신 백두산의 전설적 위인이시었다.

김일성주석각하의 업적가운 데서 가장 빛나는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그이께서 두 차례의 혁명전쟁을 통하여 21세기 자주시대의 기치로 국제사회의 아낌없는 찬사를 받고 있는 선군정치의 역사적 뿌리를 마련하신 것이다.

백두산의 아들이시며 또 한분의 걸출한 선군영장이신 김정일각하께서는 불패의 선군정치로 전체 조선민족의 번영뿐아니라 세계의 평화와 안전, 새 세기 자주와 평화를 지향하는 인류의 염원을 믿음직하게 지켜주고 계신다.

하기에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연대성단체들과 세계 각국의 진보적 인사들은 백두산위인들을 인류의 태양으로 받들고 흠모하고 있으며 선군
조선의 위업을 적극 지지성원하고 있다.

그들은 최근 조선민족역사에서 뜻깊은 계기로 되는 조선의 광복 60돌을 맞으며 선군의 위대한 영장들이신 백두산 3대장군의 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백두산위인칭송모임」을 진행하며 그분들의 위대한 풍모를 형상한 기념비를 건립할데 대하여 호소한데 이어 해당한 결정서들을
채택하였다.

조선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국제행진대성원들인 우리들은 세계진보적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를 담은 이 조치를 적극 지지하면서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

1. 우리들은 세계 각국의 진보적 인민들과 더불어 조선의 백두산3대장군들의 생애와 선군업적을 소개선전하기 위한 활동들을 힘있게 벌여 나갈 것이다.

우리들은 2005년에 스페인에 본부를 두고 있는 조선과의 친선협회가 조직하게 되는 백두산위인들의 선군업적과 관련한 유럽지역 인터네트토론회에 각국의 진보적 인사들이 광범히 참가하기를 희망한다.

2. 우리들은 조선의 평화와 통일문제가 세계의 평화와 안전문제와 연결되어 있는 중요한 문제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조선반도핵문제의 공정한 해결을 위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모든 조치들과 노력들을 적극 지지한다.

우리들은 정의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여러 나라 각계층 진보적 인사들이 자주와 평화의 기치인 선군조선을 지지하는 연대성활동들을 보다 광범히 전개해 나갈 것을 호소한다.

3. 우리들은 백두산위인들께서 총대로 이룩하신 조선의 광복 60돌을 계기로 백두산밀영지구에서 진행되는 「백두산위인칭송모임」을 국제적인 정치문화축전으로 빛내이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특히 우리들은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연대성단체들과 각국의 진보적 인사들이 이 모임을 계기로 발기한 백두산3대장군기마상건립을 적극 지지성원할  것이다.

 

조선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국제행진대

2004 년 7 월24 일

평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