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경향각지에서는 미국의 배후조종 밑에 우익보수세력이 강행한 탄핵사태를 반대하여 전 국민적 투쟁이 연일 줄기차게 벌어지고 있다.

이 땅 전역을 휩쓸고 있는 반탄핵투쟁은 민의를 거역하고 민주를 짓밟은 정상배들에 대한 우리 민중의 저주와 분노의 폭발이며 민주정치를 실현하고 자주통일의 새 지평을 열려는 전 국민적 의지의 과시이다.

지금 미국과 우익보수세력은 「총선전환용」으로 꺼내든 탄핵소동이 도리어 제발등을 찍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 형세에서 현 위기탈출의 궁여지책으로 정국혼란을 구실로 「총선연기」,「군부개입」의 음모를 꾸미려 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식민지통치위기가 심화될 때마다 군사쿠데타를 비롯한 돌발사건들을 조작하여 궁지를 모면해온 미국은 이번에도 그 어떤 제2, 제3의 쿠데타로 탄핵정국을 역전시키려고 획책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과 우익보수세력이 이 땅에 친북반미정권이 서게 되는 정황을 수수방관할 수 없다고 공언하고 있고 이북을 걸고 들며 긴장국면을 격화시키고 군사도발의 구실을 찾으려 하고 있는 행위를 어찌 평범하게 대할 수 있겠는가.

조성된 현 시국은 전 국민이 미국과 친미보수세력의 총선파탄음모를 단호히 분쇄하고 반탄핵투쟁을 총선승리로 결속할 것을 절박하게 요청하고 있다.

각계층 민중은 미국과 군부호전광들을 비롯한 우익보수세력의 심상치않은 움직임을 예리하게 주시하며 그들의 총선파탄음모를 미연에 폭로하고 제때에 저지분쇄하여야 한다.

미국과 친미보수세력의 비열한 음모를 사전에 막아 내지 못한다면 파쇼독재가 부활하고 6.15시대가 좌절되며 남북관계는 대결로 돌아가 한반도는 핵전쟁에 휘말리게 된다.

각계층 민중은 탄핵세력의 총선연기 음모를 좌절시키고 선거를 예정대로 순조롭게 치르며 총선에 개입하려는 미국의 간섭책동을 강력한 철추로 짓부셔 버려야 한다.

촛불시위를 불법, 비법으로 매도하고 탄압하려는 기도를 단호히 분쇄하고 대중적인 반탄핵투쟁을 진보개혁 세력의 총선승리 투쟁으로 이어나가야 한다.

17대총선은 냉전수구세력의 정계진출을 허용하느냐 아니면 국민을 우롱한 탄핵세력을 심판하고 썩은 정치판을 갈아엎느냐를 판가리하는 역사의 심판장이다.

전 국민은 총선에 뛰여들어 다시 국회를 타고 앉으려는 탄핵세력의 후보들을 단호히 낙선시키고 친미우익 보수세력을 정계에서 완전히 척결하며 이번 총선을 국민이 바라는 새 정치, 새 제도, 새 생활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마당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각계층 민중은 『탄핵반대투쟁을 총선승리로 결속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반탄핵투쟁을 민주선거를 위한 투쟁과 배합하여 범국민적인 대중투쟁의 촛불을 더욱 힘있게 지펴 올려야 한다.

정의와 민주는 국민의 편에 있다.

총선투쟁에서 믿을 것은 오직 우리 국민들자신이다.

모든 유권자들은 친미우익보수세력을 반대하고 진보개혁세력을 지지하여 옳은 선택을 하여야 한다.

정의와 민주, 통일애국에 살려는 각계층 민중은 총 궐기하여 반탄핵투쟁을 총선승리로 결속하고 자주, 민주, 통일의 새날을 앞당겨 오자!